진안군보건소, 비대면 홈트 온라인교육
진안군보건소, 비대면 홈트 온라인교육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20.10.13 15:3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 보건소가 진안군민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교육 ‘슬기로운 집콕생활, 홈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실시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 진행은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네이버밴드를 이용해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통해 수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 7일 실시한 1회 차 프로그램에 100여 명이 넘는 주민이 신청하여 수강을 하는 등 초반부터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14일에는 한검송 강사가 몸짱을 만들기 위한 생활요가를 진행한다.

 11월 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총 8회 차로 진행되며, 홈트레이닝, 생활요가, 몸치탈출댄스 프로그램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초보자들도 질리지 않고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했다.

 거기에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수강이 가능해 접근성을 높였으며, 일방향 강의라는 인터넷 강의의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채팅방을 활성화 쌍방향 의사소통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임옥 보건소장은 “슬기로운 집콕생활 프로그램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운동을 하지 못하는 주민들에게 새로운 개념의 건강프로그램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11월 24일까지 진안군 보건소 및 보건지소로 전화 및 방문 접수가 가능하며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진안군보건소(430-8512)로 문의하면 된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유우정 2020-10-21 12:31:34
코로나 19로 인해 집에서 나가지 못 하는 분들을 위해 비대면 홈트 온라인 교육을 실시해서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교육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