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방해 행위 엄단·원천 차단해야
방역방해 행위 엄단·원천 차단해야
  • .
  • 승인 2020.09.2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역 코로나 확산세가 심상치않다. 전주 방문판매발로 시작된 코로나 19가 노인주간보호센터로 확산하면서 확진자가 산발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전북지역 코로나 19 확진자는 지난 25·26일 이틀 사이에 5명이 발생했다. 누적 확진자는 해외유입을 포함해 모두 125명이다. 전북지역은 그동안 지역 내 N차 감염 없이 비교적 안전한 지역으로 평가받아왔으나 언제 어디서든지 집단 감염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이다. 인구 대이동이 시작되는 추석 연휴를 맞아 외부 유입 인한 코로나 19 확산마저 우려되고 있다.

 전북도는 정부의 추석 특별방역기간 설정에 따라 28일부터 10월 11일까지 2주간 ‘추석 특별방역기간 방역강화 행정명령’과 ‘개천절 등 수도권 불법집회 참석금지 행정명령’을 내렸다. 이 기간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적용된다. 밀집이 예상되는 클럽 등 유흥시설 5종에 대해서는 28일부터 10월 4일까지 일주일간 집합이 금지된다. 아울러 전북도는 개천절 집회와 관련, 10월 11일까지 도민들의 수도권 불법집회 참석을 금지하는 행정명령을 발령하고 경찰과 합동으로 현장을 점검한다.

 정부와 전북도의 행정명령에도 방역지침이 지켜지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다. 나 한 사람은 괜찮지 하는 안이한 생각으로 방역이 한순간에 무너질 수 있다. 코로나 19 확산이 점차 안정화되어 가는 상황이지만, 잠복감염의 가능성과 인구 대이동을 고려할 때 추석 연휴 2주간이 방역의 최대 고비이다. 고향 방문과 여행을 자제하고 다중이용시설 이용 최소화 및 방역수칙 준수 등 추석 특별방역기간 동안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켜야 한다.

 현재의 코로나 19 2차 재확산은 지난 8월 15일 광복절 집회가 원인이 되었다. 수도권 확산세가 지속하고 있는 상황에서 많은 사람이 접촉하는 불법 집회를 개최한다면 감염 확산은 불 보듯 하다. 일부 보수단체에서 ‘드라이브 스루’ 집회 등 개천절을 전후로 광화문에서 집회를 하겠다고 국민을 협박하고 있다.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행위가 용납되어선 안 된다. 정부는 불법 집회에 대해 모든 수단을 동원해 원천 차단하고, 국민은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지켜 코로나 19 확산세를 이번에 확실하게 저지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