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제품 특판
농식품부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제품 특판
  • 장정철 기자
  • 승인 2020.09.22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추석 명절을 맞아 농촌융복합산업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국내 농가와 융복합경영체의 판로 및 소득증대를 위해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제품 추석 판매 행사를 실시한다.

코로나19로 외출을 꺼리는 소비자들을 위해 대형 온라인 판매망인 쿠팡, 우체국 쇼핑몰에 기획전을 운영하고 직접 눈으로 보고 구매하는 성향의 소비자들을 위해 전국 주요 농협하나로유통 매장 등에 추석 선물 특별전을 실시한다.

농촌융복합산업제품이란 농업인 또는 농촌기업이 농촌지역에서 생산되는 국산 농산물을 주원료로 해 만든 제품이다.

농식품부는 국내 최대 규모 이커머스 플랫폼 중 하나인 쿠팡에 추석선물로 적합한 가공식품, 차류 등 570여개의 우수제품을 선정, 신규 입점 및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제품 기획전 등 마케팅을 지원한다.

쿠팡 입점은 코로나19로 매출 감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융복합산업 경영체에게 온라인유통 채널 개척을 통한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소비자들에게는 융복합 인증 제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농촌융복합인증제품은 농업인과 농촌기업이 지역의 국산 농산물을 주원료로 해 만드는 제품으로써 품질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농가와 농촌을 돕는 효과도 크다”고 말했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