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광주 창업지원형 기숙사 입주생, B급 농산물 업사이클링 모델로 크라우딩 펀딩 개시
한국장학재단 광주 창업지원형 기숙사 입주생, B급 농산물 업사이클링 모델로 크라우딩 펀딩 개시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09.17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은 재단이 지원하는 창업지원형 기숙사 입주생이 친환경 반려견 간식의 크라우딩 펀딩(네이버 해피빈)을 개시했다.

주인공은 귄있는곳(김민호 대표)으로 ‘영세농업인의 B급 업사이클링을 통한 제품’창업 아이템을 가지고 창업지원형 기숙사(광주 농성동)에 올해 8월 입주하였으며 사회적기업(소셜벤처)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민호 대표는 자택에서 창업 준비를 하던 중, 광주 창업지원형 기숙사에서 숙소와 사무 공간을 지원받아, 기존 개발 중이던 창업 아이템을 제품을 크라우딩 펀딩을 통해 판매 성공으로 이끌 수 있었다.

  이번 판매 개시한 한 반려견 간식 ‘소소함 쿠키, 황당함 쿠키’는 지역 내 농산물 매장에 발생하는 B급 농산물의 경제적, 환경적 비용을 절감하고, 이를 통한 신규 부가가치 창출함으로써 도농상생 및 환경오염 감소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첨가제, 방부제 등 유해한 성분을 사용하지 않아 반려견에 안전한 제품이며, B급 작물 분말을 통해 제품 원가를 낮춰 가격경쟁력을 확보 할 수 있었다.

  한편, 창업지원형 기숙사는 2019년 하반기부터 서울·부산·대구·광주·대전 전국 5개 권역에서 기술창업, 사회문제 해결형 기업(소셜벤처) 등 다양한 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창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이 창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주거 및 사무공간을 지원하는 사업으로서 공공요금 등 실비를 제외하면 별도의 부담 없이 전담 자문위원을 통한 창업 멘토링, 창업가와의 관계형성 활동 등 차별화된 창업지원을 받을 수 있다.

  김민호 대표(전남대 4학년)는 “사업 활동에 있어 사무 공간이 필요했었는데, 광주 창업지원형 기숙사에 입주하여 주거와 사무 공간 지원을 받아 창업 활동에만 전념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며 “이번 크라우드 펀딩을 기점으로 앞으로 B급 농산물의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고 도농상생을 통해, 향후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판로를 개척하여 더욱 친근한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네이버 해피빈을 통한 크라우딩 펀딩은 ’20.10.17.까지 50만 원을 목표로 펀딩 중에 있으며 2020년 9월 17일 현재 약191만원(382%) 펀딩된 상태이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