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 전면 개편
전라북도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 전면 개편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09.14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 화면 캡쳐

 전라북도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센터)는 최근 홈페이지(www.jbmhc.or.kr)를 전면 개편하고 반응형 시스템을 도입하여 유관기관종사자와 이용자가 온라인 정신건강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

반응형 시스템은 사용하는 모바일 기기에 따라 홈페이지가 호환·변형되면서 이용자의 편리성과 가독성을 높여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시스템을 전라북도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에 도입함으로써 홈페이지 이용자가 휴대용기기를 통해 수시로 정신건강정보를 확인하고 자가검진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홈페이지 내 정신응급개입시스템도 도입함으로써 병상정보 안내를 통해 야간 및 공휴일에 발생하는 정신질환·자살고위험군에 대한 경찰 및 소방의 정신응급개입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가능해졌다.

 이상열 센터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정신건강서비스가 활성화 되고 있음에 따라 시대의 변화 흐름과 사회적 이슈에 걸맞는 사업운영이 필요하다. ”고 말했다.

 더불어 센터는 온라인 정신건강서비스의 기반으로 활용되는 전라북도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의 인지도를 높이고 접속률 및 이용률을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이용자의 방문후기 작성을 주제로 온라인 이벤트를 운영하며, 참여자를 추첨하여 소정의 기념품을 발송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전라북도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http://wwww.jbmh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