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고창농촌영화제, 내달 농산물종합유통센터 개막
제3회 고창농촌영화제, 내달 농산물종합유통센터 개막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20.09.09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영화제 조직위원회 2차 총회
농촌영화제 조직위원회 2차 총회

 지속가능한 지역 농촌 문화자산으로의 도약을 꿈꾸는 ‘제3회 고창농촌영화제’가 오는 10월30일 농산물종합유통센터에서 개막한다.

 9일 고창군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층 회의실에서 ‘고창농촌영화제 조직위원회 임시총회’가 열렸다. 이날 총회에선 개막일정(10월30일부터 11월1일까지, 3일간)과 장소(고창농산물종합유통센터 일원) 등이 확정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영화제는 2018년부터 부안면 복분자클러스터에서 열렸지만 주민접근성과 외부방문객들의 참여를 위해 올해부터 고창농산물종합유통센터 일원으로 장소를 변경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른 대응책 마련도 이어졌다. 조직위는 실내행사를 최소화하고, 온라인 상영회 등을 병행해 추진하기로 했다.

 진기영(NH농협 고창군지부장) 조직위원장은 “앞으로 고창농촌영화제가 고창의 특색있는 농촌영화제로 자리매김할 것을 기대한다”며 “각계각층의 위원들이 모인 조직위원회가 해야 할 역할에 큰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고창군 이영윤 농어촌식품과장은 “비대면 산업 시대를 맞이해 새로운 모습의 영화제로 거듭나도록 조직위원회와 함께 노력하겠다”며 “많은 관광객이 고창을 찾아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창농촌영화제 조직위는 고창농촌영화제라는 고창만의 독특한 문화콘텐츠 육성에 앞장서고, 농생명문화가 살아 숨쉬는 고창을 만들기 위해 지난 8월19일 창립총회를 통해 꾸려졌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