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생각, 전통시장 배달전문 공유주방 ‘주목’
청년생각, 전통시장 배달전문 공유주방 ‘주목’
  • 김혜지 기자
  • 승인 2020.09.03 18:1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와 전북청년허브센터는 3일 ‘청년정책 YOUNG리한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최우수상 1팀, 우수상 4팀, 장려상 5팀 등 10개 팀을 선정했으며, 총 상금 400만 원을 전달했다.

최우수상 수상자로 이름을 올린 ‘문상은 팀’은 전통시장 내 ‘공유주방(배달만을 전문으로 하는 요식업 예비 창업자에게 주방 공간을 일부 대여해주는 시스템)’을 설립해 예비 창업가들에게 필요한 공간을 지원해주는 아이디어를 제시해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문상은 씨는 “평소에 전통시장을 다니면서 생각했던 아이디어를 통해 이번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청년들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년정책 YOUNG리한 아이디어 공모전’은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진행됐다. 청년 일자리를 비롯 교육·주거·복지·문화 등 생활 전반에서 겪는 불편한 제도, 개선해야 할 사항 등 총 30개의 청년정책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나석훈 도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이번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청년문제 및 정책에 대해 이해도를 높이는 소중한 기회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과 활발한 소통으로 전라북도 청년정책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혜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양희석 2020-09-03 21:17:15
요즘 공유경제에 관심이 생겨 알아보고 있었는데 기존에 있던 공유주방을 전통시장에서 적용한다는 생각은 기존에 있던 것 들을 잘 조합하여 만든 성공적인 케이스네요. 이번 사례를 보면서 저 스스로도 공유경제와 같은 최신의 기술이 적용된 사업은 도심에 적용해야한다는 무의식중에 갖고있었던 생각의 한계를 깰 수 있는 좋은 기사였던것 같습니다. 이제는 오히려 농촌에 적용하는게 더 효과적일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감사함니다 앞으로도 좋은 아이디어를 만들고 널리 알려주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