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청소년 진로박람회’ 성황리 운영
진안군 ‘청소년 진로박람회’ 성황리 운영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20.08.1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4일 진안제일고에서 찾아가는 진로박람회 ‘Dream Job School’가 열려 진학을 앞둔 진안 관내 고등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진안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센터)가 주관한 행사에는 진로에 대한 고민인 청소년과 선배들이 들려주는 대학 이야기, 함께 하는 진로토크콘서트, 직업체험부스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진로토크콘서트 시간에는 배우 김건희, 농업인 천춘진 박사, 패션디자이너 김현진, 가수 오혜주 등이 패널로 참석 직업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나누며, 직업에 대한 궁금증을 질문하는 시간을 가져 가장 많은 호응을 받았다.

 또한, 직업체험 부스에서는 조향사, 특수분장사, 제과제빵사, 법률가, 자동차 등 관련 전문가 10여 명이 체험부스를 운영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에 대해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올해 2번째로 운영된 진로박람회는 직업에 대해 관심이 많은 학생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각자의 꿈을 펼쳐가기 위한 현실적인 대안을 모색해보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어 주고 있어 청소년들의 관심이 한층 더 높아졌다.

 센터에서는 청소년의 다양한 고민을 들어주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각종 상담 및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참여를 원할 때는 언제든지 청소년 전화 1388을 이용하면 된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