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유네스코 2020년 지속가능발전교육(ESD) 인증 획득
전북 유네스코 2020년 지속가능발전교육(ESD) 인증 획득
  • 김혜지 기자
  • 승인 2020.08.13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와 전북기후변화교육센터(전북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 개발한 ‘내 친구! 전라북도 멸종위기 야생동물’ 교육 프로젝트가 유네스코의 2020년 지속가능발전교육(이하 ESD,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공식 인증을 획득했다.

유네스코 ESD 공식 프로젝트 인증제는 ESD 우수 사례를 발굴·보급하고, 한국형 ESD 모델을 개발해 국제사회에 소개하는 것을 목표로 지난 2011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이번에 인증된 ‘내 친구! 전라북도 멸종위기 야생동물’ 프로젝트는 ‘바이오블리츠’(생물다양성 탐사)와 ‘찾아가는 기후변화 교육’을 연계시킨 활동이다.

유네스코한국위원회는 이 프로젝트에 대해 지역 멸종위기 동물과 관련해 생물 다양성 및 보전에 대한 체계적인 활동이 이뤄지고 있고, ESD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목표 적합성을 보인다고 평가했다.

인증 기간은 2023년 6월 30일까지 3년간이며, 이 기간 교육센터에서는 유네스코로부터 인증서 교부와 함께 인증마크 사용·홍보 물품 지원·컨설팅 지원 등 혜택을 받게 된다.

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뤄지는 ‘고창 선운산 생물다양성 탐사대작전’ 교육 프로그램은 오는 9월 5일부터 6일까지 고창 선운산 생태 숲 일원에서 진행된다.

김혜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