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제8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위원 위촉
부안군 제8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위원 위촉
  • 부안=방선동 기자
  • 승인 2020.08.12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차 대표협의체 회의가 12일 부안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제8기 부안궁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회에서는 대표위원으로 대표협의체 위원 22명을 위촉했다.

위촉된 제8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차 대표협의회 위원은 공공과 지역사회보장 분야를 대표하는 22명으로 공동위원장에는 박현규 부군수와 함께 부안군 이동지원센터 이춘섭 센터장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제8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 사회보장 거버넌스의 대표적인 기구로 2년동안 공동위원장을 중심으로 지역의 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시행?평가에 참여하며, 사회보장급여 제공 및 사회보장 추진 등 지역사회에 필요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민간 공동위원장으로 선출된 부안군 이동지원센터 이춘섭 센터장은 “부안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이 함께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역할에 충실하여 군민이 체감하는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부안군의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계신 공공?민간분야 위원님들과 8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복지의 중심에서 군민들의 행복지수가 보다 더 향상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