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내 국회의원 행안부 특별교부세 확보 대박
전북도내 국회의원 행안부 특별교부세 확보 대박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08.05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국회의원들이 행정안전부로부터 특별교부세 확보에 대박을 터뜨리며 21대 국회 시작을 밝게 빛냈다.

○…이상직 의원(전주시을)은 행정안전부 10억원을 확보했다.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전주 서부권 현안사업인 서신동 ‘서부권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비’ 8억 원과 ‘효자동 양지뜸공원 바닥분수 설치 사업비’ 2억 원이다.

 이상직 의원은 “이번 특교세는 지역 시도의원과 지자체 관계자 등과 긴밀한 소통과 협의을 통해 이루어 낸 성과”라며, “특교세 확보로 수영장 레인이 기존 3레인에서 5레인으로 확대되어 이를 이용하는 지역주민들의 수용장 이용 불편 해소와 체육복지 증진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병도 의원(익산을)은 익산시 지역 현안을 해결할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7억원을 확보했다.

이번 특별교부세는 ▲익산 실내야구연습장 건립사업 7억원 ▲보석박물관 전시실 미디어아트 체험존 조성 7억원 ▲중앙체육공원 주차장 조성사업 3억원 등 3개 사업으로 구성됐다.

  한 의원은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편의 증진을 도모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익산시 현안을 꼼꼼히 챙기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용호 의원(남원·임실·순창)은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장애인 복지, 재난대비 및 생활안전을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30억원을 확보했.

 남원시는 △장애인 문화·복지 시설 정비에 5억 △인월 장평마을 진입로 정비공사에 4억 △황산정 배수로 정비 및 시설 개보수에 2억원이 확보됐다.

 임실군은 △임실치즈역사문화관 건립에 10억원이 확보됐다. 이 사업은 ‘한국 치즈의 아버지’로 불리는 지정환 신부의 발자취와 임실치즈의 성장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역사·문화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순창군은 △복흥 덕흥교 위험교량 재가설에 9억원이 확보됐다. 이 구간은 사고 및 재해 위험이 상당했던 곳으로, 재가설 공사로 인명 및 재산피해를 예방하고 보다 안전한 주민 생활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안호영 의원(완주·진안·무주·장수)이 행정안전부로부터 31억원의 지역현안 및 재난안전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

 이번에 확보한 완주·진안·무주·장수군 특별교부세 사업은 ▲완주군 삼례읍 중로 1-1호선 도로개설 5억 ▲상관면 편백숲 진입로 확포장 5억 ▲진안군 백암선(군도 6호선) 도로 확·포장 4억 ▲진안읍 행정복지센터 장애인 승강기 설치 3억 ▲무주군 반디누리작업장 구축 7억 ▲장수군 생활폐기물 소각시설 추가 설치 7억 등 지역 SOC 보강과 주민복지, 일자리 창출에 골고루 배정됐다.

 ○…윤준병 의원(더불어민주당, 정읍·고창)은 지역 현안 및 주민숙원사업 해결을 위한 특별교부세 18억 원을 확보하는 결실을 맺었다.

 윤 의원은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 및 지역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특별교부세 확보 활동을 펼친 결과, △정읍시니어클럽 증축 공사 6억 원 △정읍 상동주유소앞 회전교차로 개설 2억 원 △고창전통시장 인도교 조성사업 7억 원 △고창 온수선 확포장사업 3억 원 등 총 18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원택 의원(더불어민주당, 김제·부안)이 행안부 특별교부세 20억원(김제 10억·부안 10억)을 확보, 김제·부안의 오랜 숙원사업 추진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이원택 의원은 5일 김제 순동산업단지 노후기반시설 정비 6억, 검산택지 공영주차장 조성 3억, 장애인복지타운 주차장 조성 1억, 부안군 스포츠파크 궁도장(심고정) 기능보강사업 5억, 부안상설시장 오수처리시설 5억 등 총 20억원의 행안부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순동산업단지는 규모가 작은 노후 산단으로 인도 및 주차장 등 기반시설이 노후화되어 인근 주민들과 근로자들이 이용에 큰 불편을 겪어왔다.

 부안상설시장 오수처리시설 개선사업비도 5억원이 확보되었다. 부안상설시장내 오수처리 환경이 개선되어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제고 및 부안상설시장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부안스포츠파크 내 활터인 심고정(궁도장)의 기능보강사업으로 5억원이 확보되어, 인근 주민들의 안전사고 예방 및 심고정에서 개최되는 전국궁도대회도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