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청년농업인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반 운영
순창군 청년농업인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반 운영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20.08.04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청년농업인의 역량강화를 위해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반을 운영 중이다.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청년농업인의 역량강화를 위해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반을 운영 중이다.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관내 청년농업인의 역량강화를 위해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반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유기농업기능사는 유기농업에 관한 전문지식을 요하는 자격증이다. 시험과목은 작물재배와 토양관리, 유기농업 일반, 실기 등이다. 1차 필기 및 2차 작업형 시험으로 치러진다.

 특히 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4월부터 지역 청년농업인 20명은 영농철에도 주 2회 주경야독을 해가며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지난 6월29일부터 7월8일까지 진행된 2020년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시험 1차 필기시험에 지역 청년농업인 16명이 응시하기도 했다.

 이 가운데 13명이 합격하는 성과도 냈다. 또 이달 초 작업형 시험을 대비한 두 번째 강좌도 예정됐다.

 순창군 농업기술센터 설태송 소장은 “앞으로 유기농산물 생산이 농업분야에서 큰 경쟁력을 가질 것”이라며 “이를 위해 농업 마인드 향상과 탄탄한 지식이나 기술 등을 갖춰 순창군이 대표적인 유기농산물 생산지역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