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사랑장학재단, 학부모 입시교실 개최
김제사랑장학재단, 학부모 입시교실 개최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0.07.27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박준배)은 27일 자녀와의 입시공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학부모 입시교실을 개최했다.

 이번 학부모입시교실은 매월 개최할 계획이었으나, 2월 코로나19 발생으로 잠정중단 되다가 학부모의 입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대입방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7월부터 운영을 재개하게 된 것이다.

 이번 입시교실은 50여 명의 학부모가 참석해 종로학원 입시전문 컨설턴트가 입시의 전반적인 흐름과 입시전략을 세우는 데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로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입시교실 주제로 ‘대학입시에 대한 이해 및 대입변화의 방향’의 내용으로 지역 학부모들의 눈높이에 맞게 전반적인 입시제도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됐으며, 장학재단에서 운영되고 있는 장학사업 홍보 및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도 가졌다.

 입시전문 컨설턴트 한대규 지평선학당 부원장은 “복잡한 입시제도와 전형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 학부모님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자녀의 입시전략을 올바르게 세울 수 있도록 대입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입시교실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대입전형이 복잡하고 우리 아이의 진로에 대해 고민이 많았는데, 아는 만큼 보인다고 전략을 잘 세워 대입을 준비해야겠다”고 말했다.

 이성문 인재양성과장은 “매달 입시교실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자녀와 입시에 대해 공감하고 소통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코로나19 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해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