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 ㈜하림그룹 채용 임원면접 실시
전주비전대 ㈜하림그룹 채용 임원면접 실시
  • 이휘빈 기자
  • 승인 2020.07.23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홍순직)는 23일 전주비전대 통합멀티미디어컨퍼런스룸에서 ㈜하림그룹 채용 임원면접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면접에는 전주비전대 전기과 이동언 학생 등 20여명(전기 8, 신재생 6, 기계 3, 전자 2, IT 2)이 인·적성시험을 합격하여 임원면접대상자로 시험을 치렀다. 이를 위해 하림그룹에서 유기호 전무, 문경민 전무, 정호석 전무, 문옹기 이사, 정호중 상무 등이 면접관으로 참여했다.

 이번 채용절차는 전주비전대학교에서 채용설명회를 시작으로, 1차 전주비전대 관련 학과에서 대상 학생들을 추천하고. 2차 LCS(성격검사)과 3차 인·적성검사를 실시하여 합격자를 대상으로 이번 임원면접을 실시했다.

 면접을 통과한 학생들은 2학기 중 하림그룹에서 요구하는 ‘채용연계 맞춤형 주문식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 필수 직무관련 교육을 이수하고 내년 2021년 2월에 채용 될 예정이다.

 면접에 참여한 소형빈 학생은 취업에 대한 마음이 절실한 만큼 긴장도 많이 했지만, 예상 질문에 대한 답변 준비 뿐 아니라 반복연습을 해서인지 준비한 대로 답변을 잘 한 것 같다”고 말했다.

 김혜진 취업지원관은 “코로나19에도 방학 중에 철저한 현장실습과 기술연수 등을 받게 하고 있으며 전공과 인성교육으로 분야를 나누어 재학생들이 필수적으로 통과해야 할 과정을 집중교육했다”며 “면접에 대비하여 질의응답, 1분 스피치, 모의 면접, 면접이미지메이킹등의 교육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박창열 취업지원처장은 “㈜하림그룹 채용 임원면접은 2018년 ㈜하림그룹과 전주비전대학교 간 MOU 체결이후 현재까지 47명이 하림그룹에 취업했다”며 “오늘 20명이 임원면접을 통과하면 곧바로 산업현장에 투입할 수 있는 ‘채용연계형 산업체 맞춤형 특별 프로그램’의 대표사례이고 이것이 곧 전주비전대학교의 취업(채용)핵심전략이다”라고 말했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