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민원인 편의제공 위한 스마트 청사 안내시스템 운영
순창군 민원인 편의제공 위한 스마트 청사 안내시스템 운영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20.07.23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민원인 편의 제공을 위해 스마트 청사 안내시스템을 운영한다.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민원인 편의 제공을 위해 스마트 청사 안내시스템을 운영한다. 순창군 제공

 순창군청을 찾는 민원인은 오는 27일부터 담당부서 찾기가 한층 수월해질 전망이다.

 군에 따르면 민원인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오는 27일부터 스마트 청사 안내시스템을 운영한다. 그동안 민원인은 자신의 업무와 관련된 담당부서를 찾으려면 군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전화로 문의해야 했다.

 하지만, 27일부터는 청사 로비에 설치한 터치스크린을 손으로 클릭하면 부서별 담당자 이름부터 업무와 전화번호까지 한눈에 알 수 있게 된다. 특히 군은 부서 위치만 적혀 있는 청사 안내도가 정작 부서별로 어떤 업무를 하는지 모르는 민원인에게는 무용지물이라고 판단해 이를 개선하고자 스마트 청사 안내시스템 도입을 결정했다.

 또 노후화된 청사 안내도를 교체하는 비용도 줄일 수 있어 예산절감 효과까지 거두게 됐다. 군은 지난 4월 시스템 도입에 착수해 이달 14일 완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앞서 현재 시범운영 중이다. 아울러 시범운영을 하면서 발생한 문제점은 보완한 후 정식 운영에 들어가게 된다.

 순창군 최형구 행정과장은 “이번 시스템은 IT 기술을 활용해 민원인이 더 편리하게 행정서비스를 이용하도록 구축했다”라며 “앞으로도 군민과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시스템 개선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