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익유가공 익산공장, 국가식품클러스터단지 착공
㈜삼익유가공 익산공장, 국가식품클러스터단지 착공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20.07.22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익유가공 익산공장 기공식에 정헌율 시장, 최용범 전라북도 행정부지사, 윤태진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이사장, ㈜삼익유가공 이봄이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 단지에 프로바이오틱스 제조기업인 ㈜삼익유가공(대표 이봄이) 익산공장이 들어선다.

 22일 열린 ㈜삼익유가공 익산공장 기공식에는 정헌율 시장, 최용범 전라북도 행정부지사, 윤태진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이사장, ㈜삼익유가공 이봄이 대표 및 임직원 등이 참석해 착공을 축하했다.

 삼익유가공은 지난 5월 국가식품클러스터내 14,139㎡(4,276평) 부지를 취득했으며, 130억원을 투자해 올 하반기 준공할 계획을 세우고 20여명의 근로자를 고용할 예정이다.

삼익유가공은 국내 최초로 유청분말을 생산한 분말제조 전문기업으로 오뚜기 등 중견기업에 납품하고 있다. 그동안 축적된 유산균 생산 노하우를 바탕으로 연구개발을 통해 ‘바이오틱톡’이라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생산해 유가공 전문에서 식품·바이오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정헌율 시장은 “국가식품클러스터에 흔쾌히 투자 결정을 한 이봄이 대표와 기업 임직원분들에게 감사하다”며 “100년 후에도 전세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 글로벌 식품기업이 될 수 있도록 삼익유가공의 혁신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