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교육청·전북지역 국회의원 ‘교육정책 간담회’ 개최
전북도교육청·전북지역 국회의원 ‘교육정책 간담회’ 개최
  • 이휘빈 기자
  • 승인 2020.06.25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교육청과 전북지역 국회의원들이 지역 교육 현안등을 논의하는 ‘교육정책 간담회’를 갖는다. 

 도교육청은 25일 전북지역 국회의원들을 초청해 26일 오전 11시 국회의원회관에서 간담회를 개최하고 전주 에코시티 학교 설립, (가칭) 전북교육박물관 건립 추진 등 다양한 교육현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간담회에는 김승환 교육감을 비롯한 도교육청 간부진과 안호영 민주당 전북도당 위원장 등 민주당 소속 의원 9명, 무소속 이용호 의원 등 도내 국회의원 전원이 참석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특히 지역교육 현안 중 가장 시급한 전주 에코시티 제2중학교 설립 방안을 찾는데 정치권의 협력을 요청할 예정이다. 에코시티 제1중학교 개교 이후 6천세대 이상의 신규 아파트 분양이 이루어진 이곳에 학교설립 수요가 높지만, 교육부가 학교 신설보다는 구도심 학교의 에코시티 이전을 요구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구도심 학교 이전은 해당지역 학생들의 등·하교 불편과 학습권 침해 우려가 있어 학교 신설을 희망하고 있다.

 이어 군산 구도심에 추진 중인 (가칭)전북교육박물관 건립이 논의될 예정이다. 교육박물관 건립에 많은 예산이 필요한 만큼 박물관을 관장하는 문화체육관광부 설득과 예산 확보에 정치권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할 계획이다.

 한편 도교육청은 교육정책 간담회를 추진하면서 안호영 민주당 도당위원장과 무소속 이용호 의원 등을 사전 접촉했으며, 국회 일정 등을 고려해 서울에서 간담회를 추진하기로 했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