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골영상, SNS 타고 세계 전파
K리그 골영상, SNS 타고 세계 전파
  • 신중식 기자
  • 승인 2020.06.08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축구연맹, 글로벌 영상 플랫폼 ‘433’, ‘COPA90’과 파트너십 체결
K리그, 글로벌 영상플랫폼과 파트너십 /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K리그, 글로벌 영상플랫폼과 파트너십 /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프로축구 K리그 골영상이 SNS를 타고 세계에 전파될 전망이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8일 소셜미디어 기반 글로벌 축구 영상 플랫폼 ‘433’(@433), COPA90’(copa90.com)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네덜란드 소재 축구 영상 플랫폼인 ‘433’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1분 이내 분량의 다양한 축구 영상 콘텐츠들을 포스팅하고 있으며, 현재 4천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영국에 소재한 ‘COPA90’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여러 SNS 채널을 통해 경기 하이라이트, 선수 영상,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축구 관련 콘텐츠를 노출하고 있으며, 400만 명 이상의 구독자와 총 조회 수 4억 회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연맹은 지난 5월 8일 ‘하나원큐 K리그 2020’ 개막 이후로 ‘433’과 COPA90’에 매 라운드 1회 이상 K리그 경기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COPA90’의 유튜브 채널에서는 매주 K리그1 1경기가 생중계되고 있으며(한국 제외), 총 3경기에서 10만 조회 수를 달성했다.

연맹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은 지난번 ’덕아웃(Dugout)‘과의 파트너십에 이어 해외 유명 온라인 플랫폼과 손잡고 K리그를 더 넓은 시장의 다양한 팬들에게 소개할 좋은 기회”라며 “특히 이번 플랫폼은 구독자 수가 많고 접근성이 높아 바이럴 및 이슈 생성에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중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