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공연 프로그램 개발·관광분야 활성화 총력”
“비대면 공연 프로그램 개발·관광분야 활성화 총력”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06.03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기전 전북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 후보자 인사청문

 이기전 전북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 후보자는 “재단 대표이사에 선임된다면 코로나19 시대에 비대면 공연 프로그램 개발을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재단의 혁신과 상대적으로 소외되었다고 평가하는 관광분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북도의회 인사청문위원회는 3일 오전 10시 이기전 전북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개최하고 도덕성과 업무수행능력 검증, 비전과 운영방향에 대해 질의했다.

 이날 청문회는 후보자의 선서, 자기소개 및 직무수행계획 보고(20분 이내) 에 이어 도덕성 검증(오전-비공개)과 업무능력 검증(오후-공개), 마지막으로 후보자의 최종발언 순으로 진행되었다.

 오전에 비공개로 진행된 도덕성 검증에서는, 후보자의 재산신고 현황, 납세실적, 부동산 매매 현황을 바탕으로 한 탈세 및 투기 여부는 물론, 주소 이전 현황과 최근 금융거래 현황 및 대출 현황까지 낱낱이 파헤치며 후보자의 윤리의식을 파악하고, 향후 공정하고 투명하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지에 대해 판단했다.

 오후에는 공개회의로 전환하여 후보자의 자질과 재단의 운영방식, 사업 및 조직관리, 윤리적 경영 및 각종 문화 관련 정책에 대한 질의에 초점을 맞춘 후보자의 업무능력 검증이 이루어졌다.

 위원들은 특히 문화관광재단이 기관의 특성상 문화와 관광 두 분야에 대한 전문성이 요구되는 만큼 후보자의 직무수행능력에 대한 검증과 상대적으로 취약했던 재단의 관광 활성화를 위한 후보자의 계획을 알아보는 한편, 재단의 독립성을 위한 성공적 신규사업 발굴 및 추진방안에 대한 날카로운 질의를 이어갔다.

 이번 청문 결과는 5일 경과보고서를 채택한 후, 의장의 검토를 거쳐 8일까지 의장이 도지사에게 청문 결과를 송부하면 마무리된다.

 정호윤 위원장은 “출범 5년차를 맞는 재단이 아직까지 기관 운영의 연착륙을 기대하기 어려울 정도의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청문은 매우 의미있는 후보자 검증 기회로 평가한다”면서“청문을 통해 소명이 불충분한 부분에 대해서는 청문위원간 논의를 거쳐 경과보고서 채택여부가 결정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