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임대 운송서비스 실시
부안군 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임대 운송서비스 실시
  • 방선동 기자
  • 승인 2020.05.15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 농업기술센터(소장 강성선)는 오는 20일부터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관리기 등 16종 109대의 농기계를 1톤 차량이 진입할 수 있는 영농현장까지 운송해주는 운송서비스를 상서면 농기계 임대사업소에서 시범적으로 시행한다.

 농기계 운송서비스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사용하고자 하는 날짜 2~3일 전에 전화나 방문을 통해 신청하면 해당 농가가 원하는 지역까지 운송해준다.

 농기계 임대 운송서비그 요금은 부안군 농기계 임대사업 심의회를 통해 편도 2만원, 왕복 4만원으로 농업인 실정에 맞게 추진한다.

 부안군 농기계 임대사업소는 현재 상서면 본소와 남부권, 동부권 등 3개소로 201종 927대의 농기계를 보유하고 운영 중이며 매년 7,000여 건에 달하는 임대실적으로 농가들의 영농비 절감에 기여하고 있다.

 부안군은 농기계 임대 운송서비스 시행으로 인해 임대사업소가 없는 원거리 농업인들과 농기계 이용이 불편했던 취약계층 농업인 등이 편리하게 농기계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부안군 농업기술센터 강성선 소장은“농기계 임대 운송서비스 시행으로 농업인들이 농기계 운반시 발생하는 사고위험을 줄이고 특히 고령 및 여성농업인 등 농기계 이용 취약계층의 농기계 이용률 향상과 불편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농업인들의 이용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