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교육
정읍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교육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20.05.1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농업기술센터가 14일 2020년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교육을 시작했다.

당초 4월 9일부터 시작 예정이었던 신규농업인 교육은 코로나19 차단을 위해 연기를 결정했다가 방역체계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14일 운영을 시작했다.

2020년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교육은 귀농·귀촌한 신규농업인에 농촌생활 적응과 기초영농기술 교육으로 성공적인 농촌정착을 유도하고 농업에 대한 이해와 영농의욕을 높이고자 실시하는 교육이다.

연 2회 상·하반기 1회씩 추진하는데, 이번 상반기 과정은 지난 3월 공개 모집한 40여 명을 대상으로 이달 28일까지 총 8회에 걸쳐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귀농·귀촌 방향과 정책사업 ▲작목별 재배기술 ▲일반농업과 친환경농업 ▲농업인이 알아야 할 농업회계 ▲법률 상식 ▲성공귀농인에게서 농업 배우기 등이다.

농기센터 관계자는 “귀농·귀촌은 개인에게도 제2의 인생을 시작하는 전환기로 삶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중요한 일이다”며 “큰 성공을 이루겠다는 막연한 환상보다는 위험 부담을 최소화하는 귀농이 될 수 있도록 교육과 지도를 병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기센터는 2010년부터 매년 신규농업인 과정을 운영해 지난해까지 10년간 총 423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체계적인 귀농 창업 설계부터 작목별 재배기술, 세무세법, 농산물 마케팅까지 자체강사와 해당 분야 전문가를 활용해 귀농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