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11일부터 공공 실내체육시설 개방
순창군 11일부터 공공 실내체육시설 개방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20.05.07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오는 11일부터 승마장 등 공공실내체육시설을 개방한다. 사진은 순창군승마장.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오는 11일부터 승마장 등 공공실내체육시설을 개방한다. 사진은 순창군승마장.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코로나19로 말미암아 지난 2월부터 지역 내 전파차단을 위해 임시 휴관에 들어갔던 공공 실내체육시설을 오는 11일부터 다시 문을 연다.

 군은 최근 정부에서 발표한 ‘생활 속 거리두기’로 다소 완화된 방역지침에 따라 전파 가능성이 큰 실내체육시설도 소독이나 밀접 접촉금지 등의 방역지침을 준수하면 개방할 수 있도록 한 조치에 따라 개방을 결정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다시 문을 여는 시설은 공설운동장 내 실내다목적구장과 실내게이트볼장, 국민체육센터, 장애인체육관, 공공승마장이다. 또 면 단위에 설치된 실내생활체육시설도 재개방된다.

 지역주민에게 우선 개방하고 관외 주민은 차후에 개방할 계획이다. 하지만 실내수영장은 이번 개방 대상에서 제외됐다. 실내수영장은 완화된 방역지침에도 이용자 간 최소 1m 이상의 거리두기가 힘들기 때문이다.

 또 샤워실이나 탈의실 등을 많은 이용객이 공동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방역지침을 이행하기에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많은 점도 고려됐다. 실내수영장도 차후 추이를 본 후 운영시기를 조율한다는 방침이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