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대형음식점 시설개선사업 대상자 모집
부안군 대형음식점 시설개선사업 대상자 모집
  • 방선동 기자
  • 승인 2020.05.04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은 단체 및 외국인 관광객 수용여건을 높이고,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도내 관광산업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노후 음식점 시설개선 유도 및 경영 정상화를 도모하고자 대형음식점의 시설 개선사업을 지원한다.

  2020년 대형음식점 시설 개선사업은 사업장당 최고 60%를 지원하며 한 사업장당 지원받을 수 있는 보조금의 최대한도는 6천만원이다. 사업비를 지원받기 위해서는 외국인 및 젊은이들이 불편해 하는 좌식테이블 위주의 음식점 시설을 개선해 80석 이상의 입식테이블을 갖추고 관광진흥법상 관광식당으로 지정되어야 한다.

 관광식당 지정 기준은 국가기술자격법에 따른 해당 조리사 자격증 소지자를 두어야 하고 최소 한 개 이상의 외국어로 음식의 이름과 관련 정보가 병기된 메뉴판이 구비되어야 하며 출입구가 각각 구분된 남·여 화장실을 구비해야 한다.

 일반음식점의 시설을 개선하여 관광식당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사업자는 부안군 홈페이지에서 사업신청서를 내려 받아 구비서류와 함께 읍·면을 직접 방문해 6일부터 1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부안군 관계자는 “2023년 세계잼버리대회 성공적인 개최와 대규모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서는 관광객 수용을 위한 경쟁력이 밑바탕이 되어야 한다”며 이 시설개선 사업을 통해 관광객의 만족도를 증대 시키고 관광도시로써의 부안군의 위상을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