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구직자 생애경력설계 프로그램 운영
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구직자 생애경력설계 프로그램 운영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04.28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사발전재단 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소장 김인수)는 중장년 구직자의 진로설정에 도움을 주고자 전주고용복지+센터 취업성공패키지팀 및 위탁기관들과 연계하여 27일부터 29일까지 총3일 20시간동안 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에서‘취업성공패키지와 함께하는 구직자 생애경력설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20명의 교육생이 참석한 이번 과정은 취업성공패키지 참여자들의 취업의욕 및 근로능력 증진을 위해 구직기업의 탐색 및 분석방법, 재취업에 필요한 구직기술에 대한 준비 등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제2의 인생을 설계하는데 도움을 주는 재무 설계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까지 제공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육생에게는 수료증이 발급(집단상담 프로그램 ‘개인별 취업활동계획‘ 수립 / 고용촉진지원금 대상자 인정)되었으며, 추후 사후관리 서비스로 채용정보 제공 및 취업알선이 지원될 계획이다.

 센터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출입 및 운영 중 강사 및 교육생 발열체크(1일 2회), 유사 증상 시 귀가조치 안내, 교육생 간 2m이상 거리두기, 교육생 마스크 착용 등 방침을 준수하여 운영했다.

 김인수 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구직자 생애설계 프로그램을 확대 지원하고 지역 내 구직자들이 구직활동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전주고용복지+센터와 협의하여 교육프로그램을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노사발전재단 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063-222-1840)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노사발전재단 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만 40세 이상 중장년층 대상 생애경력설계부터 퇴직(예정)자를 위한 전직스쿨프로그램과 재도약 프로그램, 신중년 인생3모작 패키지 등 중장년층에 특화된 맞춤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