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제13회 녹두대상’ 신순철 전 원광학원 이사장 선정
고창군 ‘제13회 녹두대상’ 신순철 전 원광학원 이사장 선정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20.04.23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13회 녹두대상 수상자’로 신순철 전 원광학원 이사장이 선정됐다.

 고창동학농민혁명기념사업회는 동학농민혁명 관련 단체와 전문가 11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열고 제13회 녹두대상 수상자로 신순철 전 원광학원 이사장을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녹두대상’은 동학농민혁명의 숭고한 정신을 계승·발전시키고 학술·연구 등 문화 사업에 기여한 단체와 개인에게 2008년부터 제정해 시상하고 있다.

 신순철씨는 1998년 ‘전라도 고창지역의 동학농민혁명’ 학술대회 주관을 시작으로 2000년 ‘고창동학농민혁명 기념사업기본계획’을 수립하고 2007년에는 ‘무장기포의 의의와 기념사업의 방향’ 연구를 통해 무장기포의 의의를 재해석하는 연구 성과를 이뤘다.

 또 전봉준 생가터를 확정하고 ‘전봉준 고창 태생설’을 다시 입증하는 등 고창 동학농민혁명의 의의와 특성을 정립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고창동학농민혁명기념사업회 관계자는 “녹두대상 시상을 통해 관련 단체 및 연구자들의 사기 진작을 유도하는 동시에 동학농민혁명의 발상지로서 고창의 위상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제13회 녹두대상 시상식은 7월 고창동학농민혁명 학술대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