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립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수행기관 6년 연속 선정
순창군립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수행기관 6년 연속 선정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20.04.22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립도서관이 6년 연속 인문독서아카데미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은 지난해 아카데미 진행 모습. 순창군 제공
순창군립도서관이 6년 연속 인문독서아카데미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은 지난해 아카데미 진행 모습. 순창군 제공

 순창군립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인문독서아카데미’수행기관 모집 공모에서 올해로 6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선정으로 순창군립도서관에서는 인문독서아카데미 사업을 올해도 계속 진행하게 된다. 올해 인문독서아카데미 핵심 의제는 21세기 시대정신의 한 주제인 ‘소통’이다. 소통은 서로 ‘다름’을 존중하며 대립과 갈등을 없애는 것.

 특히 올해 주제인 ‘파벌과 당쟁, 모략과 음모인가? 개혁과 저항인가?’에서는 중국과 한국은 물론 서양 당쟁사를 총 15개 주제로 전개하게 된다. 즉 당쟁이라는 역사적 사실을 획일적 관점에서 바라보지 않고, 다양한 시각을 통해 다름과 소통의 가치를 지향하는 삶을 도모하게 할 목적으로 기획했다는 게 도서관 측의 설명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의 사회적 거리두기로부터 벗어나는 시점부터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의 전화(063-650-5678) 또는 홈페이지(lib.sunchang.go.kr)를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인문독서아카데미는 국민의 인문정신문화를 고양하고 독서문화 증진을 목적으로 추진된다. 주민을 대상으로 문학이나 철학, 역사 등 학문 간 통섭형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올해는 전국 1천50여 개 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 공모에 나서 85개 기관이 선정됐다.

 특히 순창군립도서관은 지난 2015년부터 6년 연속 수행기관으로 선정되며 지역사회의 대표적인 교육문화기관으로 역량을 다시 한 번 확인 받았다는 평가가 나온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