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깨끗한 축산농장 신청 올해 20곳으로 확대 방침
무주군, 깨끗한 축산농장 신청 올해 20곳으로 확대 방침
  • 장수=송민섭 기자
  • 승인 2020.04.14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은 깨끗하고 안전한 축산물 생산체계 구축을 위한 ‘깨끗한 축산농장(CLF : Clean livestock Farm)’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깨끗한 축산농장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인증하는 것으로 무주군에 따르면 지난해까지 총 9곳이 인증을 받았고, 올해는 20곳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대상 축종은 소와 돼지, 닭, 오리로 축산업 허가 및 배출시설의 설치 허가·신고를 받은 농가면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일 이전 2년 간 축산 및 환경관련 법률을 위반한 농가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및 무주군청 농축산유통과로 하면 되며 축산환경관리원의 확인을 거쳐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최종 지정하게 된다.

 무주군청 농축산유통과 김영종 과장은 “깨끗한 축산농장은 농가가 자발적으로 가축의 사양을 관리하고 주변 경관과의 조화와 적정한 가축분뇨의 처리 등 축사 내·외부를 깨끗하게 함으로써 안전한 축산물 생산 환경을 조성, 유도하겠다”며 “깨끗한 축산농장으로 지정이 되면 축산 관련 각종 지원사업의 우선 대상이되고 사업량도 추가로 배정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은 물론, 축산업 발전을 기반을 만드는 계기도 되는 만큼 축산 농가들이 관심을 가지고 신청할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주=송민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