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호영 후보, 완주군 총선 12개 분야 39새 사업 공약 제시
안호영 후보, 완주군 총선 12개 분야 39새 사업 공약 제시
  • 총선 특별취재단
  • 승인 2020.04.02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호영 후보(완주·진안·무주·장수)가 수소경제특화 클러스터 조성, 사회적경제 활성화 등을 통해‘더 잘사는 완주군’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안호영 후보는 2일 완주군청 브리핑룸에서 12개 분야, 39개 사업으로 꾸려진 완주군 총선공약을 제시했다.

 안 후보는 먼저 수소경제특화 클러스터를 조성해 완주군을 대한민국 제1의‘도농복합형 수소경제도시’로 도약시키겠다고 공언했다.

 이를 위해 ▲수소경제 노사민관정 협의체 구성 ▲수소경제 특화 국가산업단지 지정 ▲수소통합운영관리센터 구축 ▲상용차 원·하청업체 고용안정 선제대응사업 실시 등을 추진할 것임을 공언했다.

 이어 불법폐기물 처리의 국가책임을 규정한‘국가의 불법 폐기물 관리 및 지원을 위한 특별법’제정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안 후보는 포용적 국가교통망 구축도 제시했다.

 세부 공약으로 ▲완주산단∼국가식품 클러스터∼동익산 산업선의 국가계획(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동상∼주천 도로의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 반영 ▲소양∼동상 도로의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 반영 ▲삼례IC 진출입로 4차로 확장 ▲용진∼우아 1공구 국도대체우회도로 4차로 확장 등이다.

 특히 안 후보는 국립 사회적경제연수원을 유치해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전국적 성공 모델화를 추진하고, 혁신도시 공공기관 이전에 적극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안 후보는 또 ▲북부 6개면 명품 순례길 조성 ▲‘80일간 완진무장 여행’관광안내 플랫폼 제작 ▲동학 등 역사·문화·관광자원 AR/VR 가상체험 공간 조성 ▲낭만가도 관광도로 조성 ▲비비정 지방정원 추진 ▲전통음식·생활문화 기반 농촌음식관광마을(어메니티 밸리) 조성으로 완주군을 산림 체험관광도시로 구축하겠다고 약속했다.

 그 밖에 ▲농가소득 안정과 농업경쟁력 강화 ▲산림·산촌·임업지원 방안 마련 ▲완주군민 교통 이동권 보장 ▲어린이 안전한 보행권 및 문화향유권 보장 ▲맞춤형 도시재생 추진과 주거복지 실현 ▲자영업자·소상공인 지원강화 ▲혁신도시 공공기관 이전 ▲사회적경제 1번지 완주군 위상 확립 등 12가지 공약을 제시했다.

 안호영 후보는 “완주군은 완진무장의 핵심지역이자‘전북대도약’을 주도해야 할 전북의 새로운 성장동력”이라며 “재선시 공약이행을 통해 완주군의 지속가능한 먹거리를 만들어내고, 주민 소득과 삶의 질을 높여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민의 알권리를 충족하는 토론회를 갖지 않는 이유에 대해 안 후보는 “일정에 따라 모든 언론사를 상대로 인터뷰 할수 없다. 어떤 언론사는 인터뷰를 하고 다른 언론사는 인터뷰를 안할수 없는 상황이다”며 “오는 7일 방영될 법정토론회에 중점을 두고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총선 특별취재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