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아카데미로 청년정책 알린다
완주군 아카데미로 청년정책 알린다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20.03.20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청년정책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청년정책 아카데미’를 추진한다.

 20일 완주군은 오는 26일부터 4월 16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6시부터 9시까지‘2020 청년정책 아카데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카데미는 ▲완주군 청년정책의 맥락과 의미? ▲주민과 청년이 만드는 우리지역 청년정책 제안 ▲청년이 살기좋은 지역 어떻게 만들까? ▲지역에서 청년활동가로 산다는 것 등의 주제로 전문가들을 초빙해 총 4강으로 운영된다. 또 특강뿐만 아니라‘경남 남해 팜프라촌’을 방문하는 현장탐방도 진행된다.

 청년정책아카데미는‘청년완주 JUMP-UP프로젝트’의 세부과제로 군 청년정책 필요성과 정책 참여방법, 정책이 수립되는 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임으로써 청년당사자들이 정책과정에 실질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역량을 확대한다는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완주군은 청년교류, 정책제안의 구심적 역할을 담당할‘청년정책 이장단’의 역량강화에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청년뿐만 아니라 지역민 누구나 신청 할 수 있으며, 오는 26일까지 완주군 사회적경제과 청년정책팀(063-290-3237)에 접수하면 된다

 박성일 완주군수는“아카데미를 통해 우리지역 청년들이 정책 및 군정전반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고 역량을 강화하길 바란다”며“참여역량을 키운 청년들이 많이 배출되어 청년완주 활성화에 다양한 역할을 해주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