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전주공장 노조 “특화 차종 전주공장 생산 위해 전북도 나서라”
현대자동차 전주공장 노조 “특화 차종 전주공장 생산 위해 전북도 나서라”
  • 김기주 기자
  • 승인 2020.03.19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총 금속노조 현대자동차 전주공장 위원회는 기자회견을 열고 “‘전북 상용차 산업위기 해소’를 위해 지역 정치권과 전북도는 힘을 모아 달라”고 촉구했다.

 위원회는 19일 전북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주공장 생산의 70%를 차지하는 트럭 공장은 2018년도에 울산 공장과 남양연구소, 기아차 광주공장까지 조합원들을 보내면서 고용불안에 내몰리고 있다”며 “전주공장은 2014년에 6만9천대 생산을 정점으로 계속 하락해 지난해 4만 4천대까지 감소해 물량 부족으로 노동자들은 불안감은 커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위원회는 그러면서 “절박한 심정으로 지역정치권과 전북도에 강력히 호소한다”며 “도내 경제를 책임지고 있는 상용차 전문공장인 전주공장의 고용위기 해소를 위해 노·사·민·정 협의체 구성과 노·사 합의한 픽업트럭 전주공장 생산을 위해 힘을 모아달라”고 말했다.

 이에 관련해 현대차 전주공장 측은 “노조 측이 강조하는 픽업트럭은 1t 이하로, 2.5t급 이상 트럭을 생산하는 전주공장에 적절하지 않다”며 “전주공장은 수소버스와 수소트럭 등 친환경 상용차 중심의 중장기 발전계획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기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