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NH농협 김제시지부 김제시에 제휴카드 적립기금 전달
김제, NH농협 김제시지부 김제시에 제휴카드 적립기금 전달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0.03.01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김제시지부(지부장 송혁)는 28일, 김제시 제휴카드 이용으로 발생한 적립금 9,800만 원을 김제시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기금은 김제시와 NH농협은행 간 협약에 의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공무원복지카드, 보조금카드, 법인카드로 물품구매 등에 카드를 사용하면 사용금액의 0.1%~1.0% 상당의 금액을 적립해 조성한 기금으로 농협 김제시지부는 매년 전년도 적립된 기금을 김제시에 전달하고 있다.

 김제시 제휴카드 사용적립액은 2018년 4,400만 원에서 2019년도에는 2배 이상 상승한 9,800만 원으로 적립금은 세입처리 후 시민복지 예산에 편성할 계획이다.

 특히, 김제시 회계과는 해당 부서에 김제시 법인카드 사용을 권장하고 있으며, 그 노력의 하나로 정기적으로 납부하고 있는 4대 보험의 납부방식을 카드납부로 개선하는 등 적립액 증가를 올리는 데 노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관내업체와 거래 시 현금지출 증빙을 통한 거래를 하도록 독려해 ‘관내업체 보호’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2020년도에는 1억 1,000만 원 적립을 목표로 각 부서에 법인카드 적극 사용 안내를 추진하고 있다.

 안상일 회계과장은 “법인카드 사용 확대는 단순히 세외수입 증대뿐만 아니라 소모성 경비 지출에 대한 예산집행의 투명성 향상도 도모할 수 있다”면서 “세외수입 증대뿐만 아니라 지역업체 보호를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