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부산광역시 업무협약 체결
한국장학재단·부산광역시 업무협약 체결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02.18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 이하 재단)은 부산광역시(시장 오거돈)와 한국장학재단 부산센터(부산 연제구 소재)에서 창업인재 발굴과 창업 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이정우 재단 이사장, 오거돈 부산시장과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재단 부산센터에 설치한 창업지원형 기숙사 입주생을 대상으로 각종 창업지원 프로그램 지원·홍보·전파 및 대학생 창업 촉진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 발굴 및 각종 사업 공동수행 등을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양 기관은 ▲창업 멘토링 연계 ▲메이커 창업동아리 지원 ▲창업아이디어대회 개최 ▲관련 정보와 자원의 상호 교류 등을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정우 재단 이사장은 “실리콘밸리가 창업 성공의 요람이 된 것은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같은 공간에서 함께 밥을 먹고 차를 마시며 소통한 것이 중요했다고 생각 한다” 면서 “재단과 부산광역시가 지속적으로 상호협력하여 창업지원형 기숙사를 통해 창업계의 봉준호를 능가할 수 있는 대한민국을 빛낼 인재가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대학생들의 주거안정과 창업인재 육성을 위해 접근성이 좋은 부산 중심지역에 훌륭한 시설을 갖춘 창업지원형 기숙사를 조성해 주신 한국장학재단에 감사드린다.”며 “창업을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이 기숙사는 희망으로 다가갈 것이며 부산시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이곳에서 세계적인 대학생 창업기업이 탄생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