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이원택 예비후보 핵심공약 발표
김제시 이원택 예비후보 핵심공약 발표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0.01.29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원택 부안·김제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29일 김제시청 브리핑룸에서 정책·공약발표 기자회견을 갖고 ‘내 삶의 변화, 지속 가능한 김제·부안’ 비전을 제시했다.

 이 예비후보는 “김제·부안은 전국 인구감소율 상위 20개 시군에 포함될 정도로 지방소멸위험지수가 높은 지역이라며, 내재적 요인을 통합과 포용으로 승화시켜, 지역경제의 회생과 균형발전을 이뤄야 한다”고 공약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원택의 해법은 동반성장 정책을 통한 지역발전 전략이라며,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김제·부안 동반성장 3대 목표, 6대 추진전략, 51대 실행과제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 예비후보는 ▲글로벌 중심도시 ▲사람과 돈이 모이는 경제도시 ▲살고 싶은 행복도시라는 목표실현을 위해 새만금 개발사업과 농·어업, 산업경제, 문화관광, 도시건설, 복지·교육으로 세분화한 6대 추진전략으로 동반성장 정책 비전을 구체화해 가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 예비후보는 “김제·부안 등 ‘인구감소·지방소멸 위기지역 지원을 위한 특별법 제정’을 제1호 공약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히고, “새만금 국제수변도시 조성과 관광레용지 60만평 개발과 국민연금공단연수원 유치, 새만금수목원과 연계한 국가정원 조성(지정)을 핵심공약으로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겠다”고 약속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