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우한폐렴 대응 비상방역반 가동
부안군 우한폐렴 대응 비상방역반 가동
  • 방선동 기자
  • 승인 2020.01.28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에서 중국 우한 폐렴 확진자가 나옴에 따라 감염병 위기경보 수준이 관심에서 주의단계로 상향 조정으로 부안군보건소도 중국 우한 폐렴 비상방역반을 가동한다.

 부안군은 군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관내 의료기관 등에 신고요령 및 사전홍보를 실시하고 보건소 내 열감지카메라를 설치하는 등 24시간 비상방역근무를 통해 의심환자 및 접촉자 발생 시 신속한 보고를 통한 초동조치가 이뤄지도록 대비하고 있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지난 21일 기준 우한 폐렴 환자는 총 222명(사망4명)이 보고되었으며 중국 외 국가에서 4명(태국 2명, 일본 1명, 한국 1명)이 확진되었으며 이들은 모두 우한시 유입환자였다고 한다.

 중국의 춘절을 맞아 입국자가 증가하면서 감염자가 국내 유입될 위험이 높아 사람 간 전파의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여 개개인의 감염예방 행동수칙 준수가 중요한 때이다.

 부안군 보건소는 감염 예방 행동수칙으로 기침 등 호흡기 증상 있을 경우 마스크 착용하기,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비누로 손씻기, 해외 여행력을 의료진에게 알리기를 홍보하고 있다.

 부안군 보건소 박현자 소장은 “우한 폐렴의 조기발견 및 확산차단을 위해서는 의료기관과 군민의 협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37.5도 이상의 열, 호흡기 증상, 중국 여행력이 있을 경우 의료기관 방문 전 1339나 보건소(580-3188)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