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CCTV 통합관제센터, 안전 파수꾼 역할
순창군 CCTV 통합관제센터, 안전 파수꾼 역할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20.01.27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CCTV 통합관제센터가 군민들의 안전 파수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사진은 통합관제센터 내부 모습. 순창군 제공

 순창군 청사에 자리 잡은 CCTV 통합관제센터가 지난 한 해 동안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군민들의 생활안전 강화에 이바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군에 따르면 통합관제센터는 현재 모두 390여대의 CCTV를 운영 중이다. 특히 지난해 운영분석을 통해 교통사고 105건과 절도 17건, 재물손괴 8건 등 각종 사건 및 사고 해결에 큰 역할을 했다.

 군이 밝힌 주요 사례는 지난해 3월 밤 8시께 훈몽재 옆에서 큰 불꽃이 보여 119에 신고로 초기 진압에 성공한 바 있다. 또 같은 해 5월에는 순창버스터미널에서 거동이 불편해 보이는 할아버지가 입에서 피를 흘리고 쓰러져 곧바로 119에 신고해 소중한 생명을 구했다.

 이밖에도 10월에는 밤 11시께 순창읍 중앙도로에서 한 남성이 교통시설물 분리대를 빼내는 모습을 관제해 112에 신고해 조치하는 등 수많은 사건이나 사고 해결에 기여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순창군 최충호 정보통신계장은 “앞으로도 통합관제센터는 24시간 실시간 관제를 통해 범죄 예방과 사건 및 사고 발생 때 신속한 대응으로 더 안전하고 살기 좋은 순창 만들기에 최우선으로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