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청소년수련관 내 ‘가상현실 스포츠체험실’ 개관
김제시 청소년수련관 내 ‘가상현실 스포츠체험실’ 개관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0.01.09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가 청소년수련관 내에 대형 스크린을 통해 자유로운 체육 활동 등 다양한 운동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가상현실 스포츠체험실’을 개관했다.

 김제청소년수련관 2층에 위치한 ‘가상현실 스포츠체험실’은 55인치 대형 스크린과 특수센서로 움직임을 직접 인식해 야구, 양궁, 축구, 볼링 등 70여 종의 가상현실 기반 콘텐츠와 증강 현실 콘텐츠 50종을 통해 다양한 운동을 간접 경험해 보고 즐길 수 있다.

 관내 모든 청소년이 활용할 수 있는 가상현실 스포츠체험실은 실내 어디서든 공, 활, 손과 발을 통해 개별 또는 팀별, 단체활동 등 다양한 스포츠를 현실감 있게 표현할 수 있고, 야외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미세먼지나 폭염 등 외부 기상 상황에 상관없이 누구나 스크린을 통해 자유롭게 체험활동을 할 수 있어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제시 체육청소년과 이도명 과장은 “김제청소년수련관은 이번 가상현실 스포츠체험실 개관을 시작으로 올해는 청소년들의 안전과 쾌적한 환경속에서 수련시설을 수시로 이용하고 꿈과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청소년 활동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선호이용시설과 법적 기준 시설 등을 보강해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도모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