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119안전체험관 안전체험 콘텐츠 보강
전북119안전체험관 안전체험 콘텐츠 보강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20.01.07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119안전체험관은 Upgrade(업그레이드) 더 나은 가치실현의 안전체험 콘텐츠 보강에 들어간다.

특히 안전체험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쓰는 한편 생활에서의 안전문화 제공을 위해 다각적인 면에서 컨텐츠 보강 및 시스템 개선에 몰입한다.

안전체험관은 재난종합체험동 1층에 468㎡ 규모의 생활방사선 체험시설을 도입한다. 1관은 방사선의 배경지식과 영상(VR활용, 시뮬레이터)시뮬레이터 체험을 통해 방사선의 기초개념을 이해할 수 있는 시설이다.

2관은 우주방사선 등 생활 속에 있는 방사선 존재를 이해하는 콘텐츠를 구성해 지각방사선, 우주방사선, 체내방사선의 순으로 체험을 진행한다.

자연방사선의 기본지식을 습득하고 우리 주변에 존재하는 일상 속 자연방사선의 존재를 인식하여 다양한 생활 주변 방사선 안전관리는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의미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는 가족단위, 학생,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인 만큼 흥미를 위한 자연방사선 확인체험으로 클라이밍 및 슈팅게임을 진행하며 내 몸속 방사선량을 알아보는 음식 시뮬레이션 및 전신계측기 측정 체험을 할 수 있다.

전북119안전체험관의 물놀이안전체험장 능사면에 비상 슬라이드를 활용하는 탈출 훈련 및 계곡 횡단 체험을 할 수 있는 콘텐츠를 보강한다.

비상탈출 슬라이드는 총 길이 30m, 워터 슬라이드가 2개 설치하며 재난 발생시 경사강하식 구조대 탈출방법을 설명하고 직접 체험을 할 수 있다.

계곡 횡단은 기존 체험 풀장을 정비하여 상단 폴대 및 그물망을 설치, 수중 발 디딤판 설치를 통해 계급 급류시 위험성 설명, 그물망을 잡고 이동하며 횡단하는 체험을 보강하여 운영한다.

전북119안전체험관은 체험객의 편의 증진을 위해 대대적인 운영시스템 개선을 앞두고 있다.

▲체험 정원 확대(재난종합·위기탈출 120명⇒150명, 물놀이 안전체험 150명⇒200명)

▲위기탈출체험동 연중 운영(냉난방 시설보강으로 혹서기, 혹한기 등 365일 운영)

▲생존수영교육장 운영 기간 연장(도내 학생 물놀이 안전사고 저감 및 안전의식 함양)

▲안전테마파크 사업을 위한 다양한 문화공연 프로그램 운영(나도 소방관 직업 체험 프로그램 운영)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