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35개 농업기술 보급사업 신청 접수
남원시 35개 농업기술 보급사업 신청 접수
  • 남원=양준천 기자
  • 승인 2020.01.06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농업기술센터는 경쟁력 있는 농업, 찾고 싶은 농촌 실현을 위한 2020년도 신기술접목 차세대 영농인 육성지원 등 35개 농업기술 보급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

 신청대상자는 남원시 관내 농업인(개인), 생산자 조직 및 단체 등이며 각 읍ㆍ면ㆍ직할 농민상담소에서 신청접수를 받고 있으며 신청기간은 올 1월 2일부터 31일까지이다.

 남원농업의 발전을 위한 사업내용을 보면 ▲지도기획 분야의 지역특색농업발굴 소득화 사업 ▲농업인교육 분야 신기술접목 차세대 영농인 육성지원사업 등 3개 사업 ▲생활기술 분야의 농촌체험관광 품질향상 지원 등 8개사업 ▲원예작물 고온기 우량딸기묘 생산패키지 기술보급 등 15개사업 ▲특화작목 분야의 춘향씨감자 안정생산자재구입 지원사업 등 7개사업 ▲ 미꾸리 분야의 남원추어탕 브랜드 강화 기자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범사업 대상자 결정과정은 신청→접수→타당성 검토 및 현지확인→산학협동심의회 상정 심의하여 공정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지방세 등 체납자, 보조사업 지원 제한자 등은 지원대상자에서 제외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2020년도 농업기술 보급사업을 통해 다양한 수요자의 요구에 부응하고 꿈이 있는 살맛나는 남원농업의 발전과 농가소득증대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과 지도행정(☎ 620-8004) 담당이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