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병원, 개원 40주년 기념 엠블럼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원광대병원, 개원 40주년 기념 엠블럼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 익산=문일철 기자
  • 승인 2019.12.1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학교병원은 10일 외래동 4층 대강당에서 윤권하 원광대병원장과 주요 보직자 및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엠블럼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을 열었다.

원광대병원은 오는 2020년 개원 40주년을 기념해 지역민과 함께한 신뢰 40년, 함께할 도약 100년이라는 의미를 담아 지난 10월 18일부터 지난달 3일까지 원광학원 산하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엠블럼 공모를 실시했다.

공모기간 동안 접수된 작품들에 대해 원광대병원 홍보위원회에서 공정한 심사를 거쳐 주제부합성, 작품성, 유용성, 홍보성 등 평가 기준을 충족하고 원광대병원 개원 40주년 의미에 부합한 작품을 대상으로 수상작을 선정했다.

또한, 작품들 중 원불교 정신에 입각한 설립 이념인 제생의세(濟生醫世) 즉 “의술로서 세상을 구한다”는 정신이 잘 담겨 있으며 생명 존중의 참된 가치를 실현하고 미래지향적인 혁신 정신이 스며 있는 작품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윤권하 원광대병원장은 “말을 하지 않아도 표현 하나로 이심전심일 때가 있다”며 “본원이 개원 40주년을 기념하는 엠블럼 공모전을 열어 본원의 정신과 추구하고자 하는 의미, 가치들이 담긴 좋은 작품들을 선정해 시상하고 수상작들이 내포하고 있는 깊은 뜻이 본원의 상징이 돼 잘 빛나면 좋겠다”고 밝혔다.

익산=문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