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권, 전북현안 해결 구호만 요란
정치권, 전북현안 해결 구호만 요란
  • .
  • 승인 2019.11.27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1대 국회의원 총선일이 5개여월 앞으로 다가오면서 전북 민심을 잡기 위한 여야 정당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과 민주평화당은 27일 전북서 최고위원회의를 각각 개최하는 등 전북 주도권을 잡기 위한 싸움이 치열하다. 민주당은 이날 오전 정읍 첨단방사선연구소에서 이해찬 당 대표, 안호영 도당위원장, 송하진 도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열었다. 오후엔 국민연금공단을 찾아 간담회를 가졌다. 이해찬 대표는 이날 회의에서 “전북지역 발전을 위해 어느 때보다 노력하고 있다”며 전북 현안인 “탄소소재법 개정안을 이번 정기국회에서 반드시 통과시키겠다”고 밝혔다.

 평화당도 이날 오전 전주 한국탄소융합기술원에서 정동영 당대표, 최고위원, 조배숙·김광수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최고위원회를 갖고 탄소법 개정안 국회 처리, 제3금융중심지 지정 재논의, 전주 특례시 지정 등을 요구하는 내용의 결의문을 채택했다. 평화당은 이 자리에서 탄소소재법, 제3금융중심지, 새만금특별법 등의 전북발전에 주축이 되는 법안들이 여권에 의해 저지되고 있다고 민주당을 집중성토했다.

 여야 지도부의 전북 현장 최고위원회 개최는 도민들에게 지역 현안을 챙긴다는 이미지를 보여주고 민심을 얻으려는 것이다. 민주당과 평화당이 전북을 위해 경쟁하는 모습은 바람직하다. 그러나 정치권 약속이 실현되지 않고 구호만 요란하다면 도민들에게 실망감을 더할 수 있다. 전북정치권은 최근 국회 예산심의와 현안 법안 통과 등에서 무기력한 모습을 보였다. 국회 예산안조정소위원회 전북의원 배제, 탄소소재법 무산, 국립공공의료대학 설립 법안 등 전북 대표적인 현안이 법안 통과부터 예산확보까지 순조롭지 않다.

 평화당 최고위원회에서 집권 여당에 대한 비판이 억지소리만은 아니다. 전북정치권의 힘이 미약한 결과이지만 전북이 제 목소리를 내지 못하고 있다. 여야 정당의 이날 현장 최고위원회도 실천이 이뤄지지 않으면 공허한 구호에 그칠 우려가 크다. 낯내기식 성명과 구호만 외칠 것이 아니라 지역현안 해결을 통해 도민의 민심을 얻어야 한다. 정치권이 현안사업에 대해 책임을 지고 내년 총선에서 도민의 심판을 받아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