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 환경복지위원회 새만금추진지원단 등 예산심사
전북도의회 환경복지위원회 새만금추진지원단 등 예산심사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11.26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의회 환경복지위원회(최찬욱 위원장)는 22일 새만금추진지원단 등 2020년도 본예산안 및 2019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심사를 실시했다.

 ○…최찬욱 위원장(전주10) 도민불편 해소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주민참여예산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 소규모라도 하수관로 정비 사업은 향후 지속적으로 사업이 증가할 것으로 예측됨으로 중장기 대책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이에 대한 대책을 주문했다. 이어 주민참여 예산 제도가 선심성 예산이 되지 않도록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하면서 도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다할 것을 강력하게 주문했다.

 

 ○…이병철 의원(전주5)은 새만금 성공의 키는 새만금 수질이라고 강조하며, 민간주도의 수질 보전활동인 물길 탐사 생태조사 및 수질보전 이동교실 운영 등의 사업의 향후 성과 분석 등을 통해 예산이 낭비 되지 않도록 사전에 면밀하게 검토하고 준비할 것을 주문했다.

 

 ○…이명연 의원(전주11)은 새만금유역 지류·지천 수질 개선대책 연구를 통해 관리방안을 마련하는 사업 당위성은 공감하지만, 환경부에서 이미 수년전부터 오염원의 정밀분석 및 관리방안 연구를 위해 연구용역을 실시한바 있음을 지적하고 사업의 효과성 필요성을 면밀하게 분석하여 기 시행된 용역과 차별성을 검토할 것을 주문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