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원 공무원 상대 갑질 의혹 파장
전북도의원 공무원 상대 갑질 의혹 파장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11.19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의원의 공무원 상대 갑질 의혹에 대한 파장이 확산되고 있다.

도의원의 해명에도 불구하고 의혹들이 속시원이 풀리지않아 앞으로 논란은 계속될 전망이다. 특히 전북도의원이 소속 상임위를 벗어난 자료요구도 도마위에 오르고 있다.

전라북도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전북교육청지부, 완주군·진안군·임실군 공무원노동조합 등 5개 단체는 지난 18일 성명을 통해 “전북도의원의 청탁에 가까운 행위와 업무 및 신상 관련된 다량의 자료를 요청하는 등 우월한 지위를 이용했다”며 강경대응을 밝혔다.

이에 대해 박용근 도의원은 19일 전북도의회 기자실에서 브리핑을 갖고 “노조측이 주장한 사항은 모두 사실과 다르다”며 강하게 부인하면서 잘못된 처신에 대해 사과했다.

박 의원은 “한스타일 사업은 한지의 육성차원에서 개선을 요구한 것이며 인사문제는 능력을 중시한 가운데 연공서열을 포함한 균형에 잡힌 인사를 주문한 사항이다”고 해명했다.

또한 “전북도교육청에 민원인이 제품을 설명할 수 있도록 주선한 것에 불과하다”며 “그 자체를 부담으로 받아들일줄 몰랐다.”고 밝혔다. 또한 “도교육청 담당자가 ‘도의원이 연결해준 업체는 이용하지 않는다’라는 말을 했다는 민원인의 전달에 교육청 공무원에게 화를 냈던것은 사실이다”고 시인했다.

박 의원은 “명예훼손 등에 대해 노조에 대응은 안하겠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민원에 대해 더 심사숙고하고 성실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전북도공무원노조 한 관계자는 “박용근 도의원의 회견과 의혹에 대해 사실 확인, 공익성 등을 따져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와함께 행정사무감사에서 의원 소속 상임위 이외 부서의 업무에 대한 질문이나 자료 요구에 대해서도 부작용 소지가 제기됐다.

전북도청 관계자는 “도의원이 열정으로 소속 상임위 이외의 부서에 자료요구나 질문은 도정과 연관된 업무라도 잘못 처신하면 오해의 소지가 있다”며 “그런 열정으로 소속 상임위 관련 감사 등의 의정에 더 충실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