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농생명클러스터·농업·농촌 5개년 발전 구상 확정
김제시 농생명클러스터·농업·농촌 5개년 발전 구상 확정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11.11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가 농생명 클러스터와 4대 농업·농촌 특화권역을 설정해 공간 발전 구상을 제시하는 등 김제시 농업 농촌의 활력과 만족 농정 실현의 비전을 확정, 발표했다.

 김제시는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농업경쟁력 제고 및 농업소득증대, 지속 가능한 농업의 발전을 위한 2019~2023년 5개년간의 ‘김제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이하 농발계획)’최종 보고 및 심의회를 개최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과 농업 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위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심의회는 (사)농정연구센터에서 김제시 농업농촌 현황 및 특성을 분석한 자료를 토대로 앞으로 5년간의 김제시 농업 농촌의 중장기 비전과 전략, 부문별 사업계획, 투자계획 등에 대해 보고와 질의 답변 및 의안 심의 등으로 진행됐다.

 농발계획에는 김제 농생명 클러스터와 4대 농업 농촌 특화권역을 설정해 공간 발전 구상을 제시했으며, 미래를 위한 도약, 김제시 농업 농촌의 활력과 만족 농정 실현의 비전을 제시했다는 평가다.

 특히, 이날 김제 농생명 클러스터 등 4대 목표에 관해 ▲스마트농업의 중심, 혁신된 농업 생산 시스템 ▲농촌융복합화와 공동체가 살아있는 활력 있는 농촌사회 ▲새만금 농생명클러스터를 통한 지역 신 산업화 ▲안정된 소득, 미래의 신세대, 참여 농정 체제 확보 등의 제시와 목표별 중점 추진 10대 전략과제를 수립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이번 농업 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 수립을 통해 중앙정부의 정책을 효율적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체계를 확립하고, 각종 농업관련 사업들이 일관성 있고 지속 가능하도록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