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고창군 농업인의날 기념 행사
제21회 고창군 농업인의날 기념 행사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19.11.11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과 고창군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유양종)가 11일 오전 고창군립체육관에서 ‘제21회 고창군 농업인의날’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유기상 고창군수와 조규철 고창군의회 의장 및 고창군의회 의원, 김만기 전북도의회 도의원, 기관사회 단체장, 지역 농업인 등 2,0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농생명문화 살려 다시 치솟는 한반도 첫수도 건설에 기여한 유공 농업인에 대한 군수 표창과 공로패 전달 등으로 진행됐다.

 유양종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농민들의 한 해 동안 땀과 노력이 수확의 기쁨을 통해 잊어버리듯 ‘농업인의 날’ 행사를 통해 모든 걱정과 근심을 날려버리는 소중한 날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축사에서 “농생명 식품산업을 반드시 살려 한반도 첫 수도 고창시대를 만들고, 농업인의 땀과 열정이 보답 받을 수 있도록 농업인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함께 꿈을 만들어가자”고 격려했다.

  부대행사로는 멜론, 고구마, 땅콩, 고창쌀 막걸리 시식회와 주요작목 및 가공품 전시 등이 마련됐다.

 한편, 고창군은 군정 최우선의 가치를 ‘농생명 식품산업 활성화’에 두고, 전국 최초 시농대제 개최, 토종종자 보존·육성 조례제정, 최근에는 전라북도 최초로 농민수당을 지원했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