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농기원 안개꽃 농가 현장 평가회
전북농기원 안개꽃 농가 현장 평가회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9.11.06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농업기술원은 자체 개발한 안개꽃 신품종 현장 보급과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안개꽃 생산 농가에서 현장 평가회를 가졌다.

 6일 익산시 함라면 이성렬 농장에서 화훼 생산자, 육종가, 종묘생산업체와 관련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평가는 화훼 소비 트렌드 변화에 적합한 안개꽃 신품종의 재배적인 특성과 시장성 등의 정보를 생산 농가에 제공함으로써 신품종의 현장 보급을 확대하기위해 마련됐다.

 이날 평가 대상 품종은 핑크훼어리, 펄스타, 스노우화이트로, ‘핑크훼어리’는 연분홍색 꽃잎이 5개의 별 모양으로 야생화 같아 배경화로 적합하며, 펄스타와 스노우화이트는 밝은 백색으로 꽃이 많고 줄기가 단단해 보존화에 알맞은 품종으로 평가됐다.

 최근 화훼 소비는 꽃바구니와 꽃다발에 활용되는 녹색 소재와 야생화 같은 꽃의 선호도가 높아 기존의 안개꽃과 다른 형태인 핑크훼어리에 대한 시장 반응이 매우 높았다.

 ‘핑크훼어리’ 품종은 서울뿐만 아니라 부산, 광주 꽃 시장에도 출하했으며, 부산에서는 기존 백색 안개꽃에 비해 1.5배 높은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또한, 최근 안개꽃 소비의 큰 트렌드인 보존화는 꽃다발뿐만 아니라 디퓨져(방향제), 케주얼 장식품 및 하바리움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돼 보존화에 적합한 펄스타와 스노우화이트의 보급도 증가할 전망이다.

 농업기술원에서는 올해 남원, 익산, 장수, 무주 등 도내에 안개꽃 드림송, 핑크훼어리 등 4품종의 종묘 92,000주를 생산 현장에 보급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