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고산농협, 초등학교 벼 수확체험
완주 고산농협, 초등학교 벼 수확체험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9.10.29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산농협(조합장 국영석)은 친환경쌀을 공급 받고 있는 제주도(함덕초 선인분교, 북초) 서울시 송파구(문정초), 서대문구(북가좌초), 노원구(상천초, 청계초), 강서구(우장초) 성동구(경수초, 성수초),은평구(수색초, 북한산초, 신도초, 수리초), 영등포구(윤중초, 영림초) 15개 학교 학생 및 교직원 등 5,000여 명을 대상으로 벼수확 체험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도시지역 어린이들이 친환경 생산농가로부터 친환경농업 및 벼수확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듣고 봄에 심었던 신동진 벼 등을 직접 수확하고 전통기구(홀태, 호롱기, 풍구, 절구 등)를 이용한 탈곡체험과 떡메체험 및 전통음료 시음, 쌀과자 시식과 비닐사용을 줄이고 환경을 보호하고자 시장바구니를 나누어주는 행사를 진행했다.

 또 미니도정기를 통해 쌀의 색깔별 차이점을 확인하고 현미, 백미등의 기능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으며 친환경 벼 생육과정 및 도정에 이르는 과정을 퀴즈를 통해 아이들에게 친환경 농업 및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계기를 마련했다.

 국영석 고산농협 조합장은 “스쿨팜 조성 및 체험을 활성화해 도시 아이들이 친환경농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관심이 지속될 수 있도록 하고 수도권 친환경 학교급식 확대를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