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배 제16회 전국 우리 배 한마당 큰잔치 최우수상
정읍 배 제16회 전국 우리 배 한마당 큰잔치 최우수상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9.10.28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5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16회 전국 우리 배 한마당 큰잔치’에서 정읍배연구회 박건중 회장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배 연구소가 주관하고 우리한국배연구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전국 배 농업인들이 참여하는 최대 배 축제다.

이날 행사에서는 배 산업 활성화를 위한 국내 육성 품종 우수성 홍보와 우리 배 소비 확대를 위한 시식 행사, 우리 배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학술세미나가 열렸다.

또, 사전에 24개 주요생산 시·군의 배를 출품받아 식미와 당도, 외관에 대해 평가하고 우수한 생산자를 격려하는 시상식을 진행했다.

시상식에서 정읍배연구회 박건중 회장이‘추황’품종으로 농촌진흥청장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박건중 회장은 30여 명의 회원과 연구회 활동을 하면서 고품질 재배기술을 연구하고 있다.

생산량의 70% 이상을 대만과 베트남에 수출하고 있으며 농촌진흥청과 연계한 지역 수출 유망단지 집중컨설팅을 추진하고 있다.

박건중 회장은 “이번 수상은 농업기술센터의 기술지원과 정읍 배 연구회 회원들의 역량 강화에서 비롯됐다”며 “앞으로도 GAP(농산물우수관리제도) 인증받은 우리 배가 소비자에게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