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지역 고교연합 체육대회 성료
무주지역 고교연합 체육대회 성료
  • 무주=임재훈 기자
  • 승인 2019.10.2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 관내 고교생들이 체력을 겨루면서 우정을 다지는‘무주 고교연합 체육대회’가 무주교육지원청(교육장 장성열) 주최로 23일 적상체육공원에서 처음으로 열렸다.

 무주고, 무풍고, 설천고, 푸른꿈고 등 무주지역 고등학교 1,2학년 전체학생과 3학년 희망학생 350여 명이 참여한 이날 행사에서 학생들은 줄다리기, 피구, 축구, 계주 등의 경기를 하며 우의를 다졌다.

 특히, 학교 구분을 하지 않고 학생들을 섞어서 8개 팀으로 나눠 경기를 진행해 지역학생들 간에 소통의 폭을 넓히고 친목을 도모했다.

 참가 학생들은 팀별로 선수를 선발하기도 하고 필승 전략을 논의하기도 하면서 처음 만난 어색한 분위기를 자연스레 허물어갔다.

 이번 행사를 함께 추진한 회장단 공동대표 김규나 학생(2학년, 설천고등학교 학생회장)은 “처음 시도해보는 행사인데 각 학교의 회장들이 쉽게 만날 수 있는 여건도 안되고 준비기간도 너무 짧았다. 그러다 보니 행사 시작단계는 생각처럼 잘 진행되지 않아 걱정됐는데, 차츰 학생들이 경기에 몰입하기 시작하면서 즐겁다고 말도 해주니 힘이 난다. 내년에는 좀 더 빨리 준비를 시작한다면 수준 높은 행사를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8월 여름방학 때 2박3일 일정으로 진행된 무주교육지원청 주관 ‘무주지역 고등학생 환경캠프’에서 만난 관내 고등학교 학생회장들의 깜짝 제안을 무주교육지원청이 전격 수용하면서 성사됐다.

 경기 진행, 의료 지원, 먹거리부스 운영 등 행사의 대부분을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진행하며 학교 및 학생간 친목과 우의를 다졌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무주지역교육청은 전체 학교 학생들의 평가결과를 바탕으로 학교와의 논의를 통해 매년 개최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