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오지 운행하는 전주시 마을버스 이름 지어주세요
교통오지 운행하는 전주시 마을버스 이름 지어주세요
  • 김기주 기자
  • 승인 2019.10.22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내년 상반기부터 교통오지를 운행하는 전주시 마을버스 명칭을 시민들의 의견에 따라 짓기로 했다.

 22일 전주시는 “오는 31일까지 전주시 마을버스 명칭에 대한 시민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주시 마을버스는 시내버스 운영체계의 혁신을 위한 1단계 사업으로, 내년 상반기부터 평화·동서학동, 우아·인후동, 여의·조촌동 등 도시 외곽의 농촌 마을과 고지대 등 교통 사각지대를 중심으로 도입될 예정이다.

 시는 마을버스가 운행되면 해당 지역 주민들의 교통 불편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적자노선에 운행되었던 대형버스를 대체함으로써 시 재정부담도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번 공모에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전주시 홈페이지(www.jeonju.go.kr)에서 내려받은 공모 제안서를 작성해 전자우편(hwkook33@korea.kr), 휴대전화 문자메세지(010-5034-5103), 우편(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213, 5층 버스정책추진단)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명칭을 대상으로 1차 부서 자체검토를 거친 후 전주시 마을버스 심의위원회가 이를 평가, 최우수(1명), 우수(1명), 장려(1명) 작품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전주시 관계자는 “지역 특성과 마을버스 상징성을 나타내는 참신한 명칭이 많이 제안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기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