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상생청소년수련원 ‘함께 성장하는 인성UP & 전래놀이체험’ 참가자 모집
김제 상생청소년수련원 ‘함께 성장하는 인성UP & 전래놀이체험’ 참가자 모집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10.15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상생청소년수련원은 2019 찾아가는 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 ‘함께 성장하는 인성UP & 전래놀이체험’ 참가자를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매년 상·하반기로 나누어 진행하는 찾아가는 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은 전북도 내 거주 초등학생 4~6학년을 50여 명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16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주요프로그램으로는 △팀 빌딩 △인성과 나의 삶 △자기발견토론 △인성 결단하기 △세상을 보는 안경 △인성 전래놀이 등으로 초등학교 발달시기에 성취해야 하는 중요한 인성 덕목을 이해하고 자아존중, 근면, 대인관계, 책임, 협동성 등 또래집단과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면서 사람다운 마음, 인성 태도와 올바른 가치관이 형성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프로그램에서는 초등학교시기에 인성교육은 가정환경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과, 한 개인의 기본적인 생활습관과 예의범절 등 가치관 형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곳이 가정이라는 데 주안점을 두고 프로그램을 진행할 방침이다.

 상생청소년수련원 관계자는 “시대가 변해도 변하지 말아야 할 것은 부모를 존중하고 자녀를 사랑하는 인간관계가 인성교육의 첫 번째이며, 학교생활과 친구관계를 잘하는 것이 두 번째 인성덕목을 실천하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조상의 지혜가 담긴 전래놀이 활동을 체험하면서 인성은 ‘나’로부터 시작한다는 것을 알고 세계시민으로 성장을 돕기 위해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참가 단체 및 희망자는 상생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http://www.sangsengyouth.co.kr)에서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ss5454650@hanmail.net)로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상생청소년수련원 총무과(063)543-4651(010-8785-3138)로 문의하면 된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